2018-01-20(토)  편집 04:22  
로그인 | 회원가입 | 시작페이지로 | 즐겨찾기추가
         
많이 본 기사더보기 
해외 법인 차린 의료기기 기업들...
국민 안전 위협 불량 의료기기 단...
영상진단기기 개념 뒤흔들 새 광...
의료기社, 사업영역 확장 수단 '인...
첨단 기술 탑재 영상 진단 의료기...
화제기사더보기 
AI·빅데이터 결합 헬스케어 애널...
국제 학회 자리서 주목 받는 국내...
"웨어러블 의료기 각축전, 첨단 기....
기존 기술력 한계 극복 광학 의료...
"기능 다양 '액체렌즈' 상용화 기대...
뉴스뒷담화더보기
까도 까도 좋은 양파 같은 녀석
전기장판으로 저온화상 입었다면?
"약방의 감초란 말은 무슨 뜻일까?"
난임, 부부 갈등의 씨앗으로 발전
혹한기 성인 아토피, 병원 치료면 끝?
  
유헬스케어 등 관련 솔루션 개발 '박차'
아주대 라이프케어사이언스랩-아이온소프트, MOU
[기사입력 2011-06-16 14:16]

유헬스케어 등 유비쿼터스를 이용한 생활관리 기술 개발에 박차가 가해진다.

아주대학교 라이프케어사이언스랩(연구소장 조위덕, www.lifecarelab.com)은 아이온소프트(대표 최학원)와 최근 유-라이프케어 솔루션 연구개발 및 정보교류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16일 회사에 따르면 양 기관은 지식경제부의 유비쿼터스컴퓨팅사업을 통해 유비쿼터스-컴퓨팅 및 네트워크 원천기반기술을 공동 개발 중이며 이번 양해각서의 체결로 유비쿼터스 사회에서 유-라이프케어 실현을 위한 다양한 유솔루션 개발 및 상호 협력을 더욱 확대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아주대 라이프케어사이언스랩은 3축가속도 센서를 통해 무구속으로 활동량을 측정하는 라이프센스와 지능형 영상감시 솔루션, 웰빙지수 기반의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비롯한 유-지능공간의 라이프케어시스템 솔루션 응용 및 확산에 높은 성과를 내고 있으며 이번 MOU를 통해 관련 연구에 더 힘이 실릴 전망이다.

아주대 라이프케어사이언스랩 조위덕 연구소장은 "이번 양해각서는 유-라이프케어 솔루션에 특화된 양 기관이 협력함에 따라 관련 서비스 기술 개발 및 실용화 기술 확산이 급물살을 타게 될 것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라이프케어사이언스랩은 지식경제부가 추진하는 지식경제 프론티어 기술개발 사업 중 '유비쿼터스컴퓨팅 및 네트워크 원천기반기술 개발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해 국가 경쟁력 제고 및 관련 산업발전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지난 2003년 10월 개소했다.

사용자 요구와 외부상황 변화를 자동 감지하여 쾌적한 생활안전과 건강을 보장하는 유-라이프케어 서비스 솔루션 개발 및 기술 확산을 목표로 연구를 수행 중이다.

라이프케어사이언스랩은 세계적 수준의 유비쿼터스컴퓨팅 기반 원천기술 확보 및 유-지능공간 시스템 솔루션의 융합 확산을 목표로 연구 개발을 추진해 지난 2010년까지 국내외 특허출원 총 135건, 특허등록 32건, 국내외 논문게재 87건 등의 지적 재산권 확보 실적을 달성했다.

아이온소프트는 멀티미디어, 네트웍, 데이터베이스 기반 기술을 바탕으로 신개념 인터넷 멀티미디어 솔루션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전문 기업이다.

각종 웹 관련 커뮤니티/교육/회의/상담 시스템 등 인터넷과 관계된 다양한 분야의 기술력을 축적시켜 왔으며 CP(Contents Provider), SP(Service Provider) 관련 업체들과의 적극적인 협력관계를 통해 새로운 기술 개발과 보다 나은 서비스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박난슬 기자  pns0529@e-healthnews.com
<Copyrights ⓒ e헬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의견 보기 전체보기 (총 0건)
No 내용 글쓴이 작성일
등록된 독자의견이 없습니다.
독자의견 쓰기
작성자 이메일
제  목
내  용
비밀번호